후한의원

게시물 작성 테이블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제거하고 꿀피부 만들기

2010-04-06 hit.450

<script type="text/javascript"> </script>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제거하고 꿀피부 만들기

 
 
한지선
흉터제거 시술은 물론 한방 시술로 여드름 근본 원인 제거해야
 
시대에 따라 미인상은 변하기 마련이다. 통통하며 글래머스한 여성이 각광을 받는 시대가 있었다면, 또 하늘하늘 마른 체형이 유행이기도 했다. 하지만 동서고금, 시대가 흘러도 절대 변하지 않는 아름다운 여성의 절대 조건이 있긴 하다. 바로 매끄럽고 맑은 피부다.
 
요즘은 속칭 ‘꿀피부’라는 별명까지 붙이며 잡티 없이 윤기가 나는 피부를 선호한다. 특히 HD 고화질 시대가 열리면서 연예인들은 물론 일반인들까지도 피부 관리에 특히 신경을 쓰고 있는 추세고, 남성들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배우 이민정은 네티즌들 사이에서 꼽히는 대표적 ‘꿀피부 미인’. 클로즈업을 해도 여드름은커녕 흉터나 잡티 하나 없는 그녀의 피부는 여성들 사이에 부러움의 대상이 되고 있다.
 
피부클리닉 전문 한방병원 후한의원 광주점 서동철 원장은 “피부 미인이 되기 위해서는 여드름이 본격적으로 나기 시작하는 시기부터 관리를 잘 해주어야 한다”며 “화농성 여드름을 방치해두면 흉터가 발생할 수 있고, 피부에 붉은 기가 남고 색소침착이 이루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사실 여드름은 사춘기 이후 호르몬 작용으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요즘은 물리적 자극, 자외선, 화학성 물질, 황사바람, 열, 건조, 습기 등 다양한 원인으로 20대 이후 성인여드름 발생 빈도도 높아지고 있다. 또 체질적인 요인이나 스트레스, 여성의 경우 자궁의 어혈 등 내부적인 요인도 여드름을 발생시키는 원인 중 하나다.
 
서동철 원장은 “여드름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우선 한방 요법을 통해 어혈을 해소하고 소화기 장애 등의 문제 등을 해결하며 체질 개선을 해야 한다”며 “그래야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여드름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대학생 한 모씨(24)는 “피부과에 가서 여드름이 날 때 마다 치료를 받곤 했지만 반복적으로 나는 여드름 자체를 막을 수는 없었다. 하지만 한방 요법을 통해 치료를 하고 나서 여드름 발생도 줄어들었고, 피부가 맑아지는 느낌이 들었다. 변비까지 해결 돼 1석2조 효과가 있었다”고 말했다.
 
장이나 소화기관 등 내부기관이 튼튼한 사람이 꿀피부가 될 수 있는 셈이다. 이렇게 한방 요법과 함께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를 제거하는 시술을 병행해야 한다. 여드름압출과 함께 각질제거, 적외선 치료, 미백관리 등을 하면 된다.
 
또 여드름 상태에 따라 각질층의 바깥쪽을 살짝 벗겨내는 필링 요법도 효과적이다. 필링을 하면 칙칙하던 피부 색깔도 밝아지고 부드러워지는 효과가 있다. 특히 모공을 막고 있던 피지들이 제거되어 막혔던 피지 배출이 원활해지면서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된다. 이렇게 여드름 제거와 스케일링 필링 후에는 팩과 마스크를 시행하며 진정 치료를 해야만 민감해진 피부가 진정된다.
 
서동철 원장은 “여드름 치료는 치료과정만큼이나 사후관리가 중요하다”며 “치료가 된 이후에도 한 달에 한 두 번 내원해서 중간 관리를 받고 홈케어도 꾸준히 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 후한의원 광주점 서동철 원장)
ⓒ 이뉴스투데이·오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0/04/06 [09:29]
  • 상담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