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여드름 자국 치료 케이스를 하나 가져왔습니다.

치료 전 25.1.14
이 케이스는 여드름도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조금씩 올라오고 있고, 붉은 자국이 양볼을 위주로 많이 있고, 얕은 흉터까지 있는 케이스입니다.
이런 경우엔 항상 그렇듯이 여드름 치료를 먼저 합니다. 심하지는 않지만 화농성 여드름이 몇제법 있어서 두 달 동안 한약 치료와 홈케어, 압출 관리로 조심스럽게 여드름을 먼저 정리합니다.

치료 후 25.4.4
특히 이 기간에는 자극적인 음식이나 본인에게 맞지 않는 음식도 주의해야 합니다.
환자가 의욕을 가지고 열심히 내원하시고 예약이 편한 시간으로 오셔서 열심히 압출해드린 결과 두 달여 만에 여드름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환자도 바로 자국치료로 들어가는 것을 원하고, 이제 막 생긴 붉은 여드름 자국은 빨리 치료에 들어가는 것이 가장 좋기 때문에 자국 치료로 넘어갔습니다.
붉은 자국이 시간이 지나 색이 짙어지고 더 악화되어서 가라앉으면 흉터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붉은 자국일 때 빨리 치료에 들어가는 것이 정말로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더 강조드립니다.

자국치료에 들어가면 보통 엠톤과 후윤약초필링을 많이 합니다.
이 환자는 피부가 희고 얇은 편이라 필링은 가볍게 1회 정도 시술하고 엠톤을 주로해서 자국치료에 들어갈 계획을 세웠습니다.
12주로 계획을 잡고 필링 1회 엠톤 5회로 스케줄을 짰습니다.
여드름이 거의 정리가 되었고 환자도 홈케어 열심히 하시면서 거의 스케줄대로 잘 따라 와주셔서 중간에 1~2회 딜레이는 있었지만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자국도 거의 정리가 잘 되고 얕은 흉터도 제법 차올라서 환자의 만족도가 제법 높은 케이스였습니다.
여기서 알 수 있는 것이 엠톤 시술 만으로도 아주 얕은 패임은 상당한 만족도로 차오를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물론 여기서 흉터 시술로 들어가서 완성도를 더 높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엔 환자와의 소통을 통해 본인의 결정을 최대한 받아들여서 더 이상의 시술에 들어갈 것인지를 정합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게시물이 없습니다.

